KakaoTalk_20240328_100608067.png

(*.179.120.165) 조회 수 2553 댓글 4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R:-050 L:PL a+250 드림누진 3년 사용중이신 고객님입니다.


손님:여기는 다초점 얼마부터있어요


나:저희는 할인가가 이정도나옵니다.


손님:원래 가던데가 있는데 합정근처인데 갈까 하다가 집앞에서 맞출까해서 들어왔는데 비싸네용


나:요즘은 다 할인을 해서 얼마 차이 안나실텐데 그럼 하시던데서 하시는게 나을듯 싶네용


손님:그래도 기왕지사 들어왓으니 그냥 한번 해봅시다 좋은걸로


시력검사를 하기전 말씀하시기를


"원거리는 맨눈이 제일 잘보여 오히려 안경을 쓰면 덜보이고 가까운곳이 예전만하지못하네 잘좀 맞춰줘요"


검사를 해보니 도수도 안잡히고 맨눈으로 1.0까지 오히려 도수를 넣었을때 선명도가 떨어져서 설명드렸습니다


필요하지않은 도수가 들어가있으니 맨눈이 잘보인다고 말씀하신것처럼 오른쪽에 있는도수를 빼드리고


가까운곳은 선명도가 떨어지셨으니 도수조정해드려서


처방은 OU : PL add+300 (그리고 렌즈설명은 다 제껴두고 난 제일 싼것만 햇으니 제일싼걸로 해달라고하셔서 가장기본렌즈로 해드림)


다초점완성 후 찾아가실때 어지럽지않고 좋으네 핸드폰도 잘보이고 원거리도 잘보이네 하시고 찾아가셨습니다


다음날 방문하셔서


손님 : 집에서 착용을 해보니 전에 안경만 못한것같아요 어지럽지도 않고 원근거리 다잘보이는데


가까운글씨책자를 바닥에 내려놓으시곤 이거리에서도 비슷하게 잘보이기는하는데 몬가 불편해


그리고 거울에 가까운글씨 책자를 놓고 한걸음떨어지시더니 원래쓰던안경이 잘보인다고


집에서 다 테스트해봣다고 지금 쓰고 있느 안경처럼 편하게 보되 잘보이게좀 해주세요


나 : (새로 맞춰드린 안경 오른쪽에 -050 을 대드리면서) 자 보세요 이게 더 잘보이시나요??


손님 : 이게 좀 나은데 몬가 불편해


나 : (기존안경에 +050을 양안에 대드리면서) 자 이걸로 보셨을땐 어떠세요


손님 : 오 이렇게 보이면 딱 좋다고 하시네요


나 : 두개의차이점이 명확히 나시나요??


손님 : 그래도 지금 안경만 못하는데 그나마 좀 낫다고 표현하는겁니다


나 : 그럼 같은도수로 작업을 해드려야겟는데요 그리고 안경테도 너무 큰걸로 선택하셨으니 어차피 다시해드리는거


지금 디자인이랑 비슷하고 크기감도 비슷한테로 초점높이 맞춰드리면 해결되겠네용


손님 : 난 이테를 쓰고 싶고 지금 디자인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그리고 같은도수로 할꺼면 안햇지 더 잘보이게 해줘야지


선생님이 보여주는 각도로 잘보이는건 난 모르겠고 내가 쓰는데 불편한데 나한테 맞춰줘야지 지금 내안경이 제일 편한데


나 : 도수를 조정해드리면 원래쓰시던 습관을 못버리셔서 안될것같습니다. 같은도수에 비슷한디자인의 테를 선택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용


지금쓰시는 안경테에도 작업은 가능합니다


손님:안경테 디자인도 바꿀꺼고 지금안경보다 잘보여야지 무슨소리야 이해를 못하겠네 그럴꺼면 안맞췃지


나 : 아까 같은 조건으로 쓰시던 안경테에 근용+050 대드리고 새로 맞추신안경테에 원용-050 대드린게 같은 도수의 조건인데


보이는게 다르다고 불편하시다고 하시고 같은도수는 시르시고 한도수만 조정해드리면 큰차이가안날것같다고 말씀하시니


그럼 가장편하고 잘보이는 같은도수로 작업을 해드려야죠


손님 : 아 난 모르겠고 그냥 지금안경보다 잘보여야되고 선생님이 보여주는 각도가아니라 내가 보는부분 및 보는 모든것이 잘보여야지


같은도수로 하지말고 검사다시하든해서 지금것보다 잘보이되 불편하지않게 원래안경처럼 편하게 잘보이게 해줘


나 : 안경테 안경렌즈 반납받고 환불해드릴께요 다시해드려도 다른불편한부분 찾으실려고 노력하실것같으니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께용


손님 : 환불안하고 맞춰줘 잘맞춰주면 될것같은데 왜 환불해줄려고해요


나 : 이미 만족도가 떨어지셔서 다시해드린다고해도 만족 못시켜드리고 또 다른 문제점을 찾아 말씀하실것같아서 그냥 이게 좋을듯싶네용


손님 : 그냥 여기서 하고싶은데 그냥 해주면 안되요??


나 : 합정가서 맞추세요 어딘지 대충알겟는데 거기가서 맞추시는게 나을듯 싶습니다


손님 : 거기서도 몇번 바꿔서 맞춰줘서 그래 여기서좀 합시다


나 : 카드 가져오시면 환불해드릴께용


환불한게 자랑은 아니지만 도저히 능력선에서 해결이 안되네요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아직도 실력을 더 쌓아야하나봅니다 다초점 참 힘드네요ㅎㅎㅎㅎ

?
  • ㅇㅇ 2021.01.16 18:45 (*.178.168.121)
    노노 다초점이 힘든게 아니라 사람이 힘든거임..

    안경사는 마법을 부리는 사람이 아니랍니다.

    원리를 설명하고 그래도 인정안하고 자기 만족을 모두 체워줄 마법이 필요하신분은

    조용히 교회로 보내세요..

    잘하셨어요..~~ 살람에 시달린 오늘 당신에겐 물약이 있어요.. 마법의 물약

    소주1병이면 치유된답니다

    홧팅!!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18:49 (*.179.120.165)
    나이는 어리지만 다초점 거래처에서 사장님네 매장에서 전국에 손꼽을정도로 크레임반품이없으세요 혹시 그냥 버리세요 라고 하면서 수입렌즈담당자가 전화로 자문구하기까지 해서 이제 나도 어느정도 고수의 길로 들어섰구나 했는데 아직 수련이 더 필요한가봅니다 물약받고 사냥을 더해서 렙업을 더해야겟네요ㅋㅋㅋㅋㅋ
  • ㅇㅇㅇ 2021.01.16 19:16 (*.20.168.238)
    저도 몇년전 비슷한경우 겪었는대 전에 안경보다 낫긴 나은대..더 잘보이게 할수없냐고 재차 묻는대...
    안질환인 각막혼탁때문에 그런걸 나보고 어쩌시라는거냐..더이상 잘보이게 못해드린다 했더니..
    실력이 없느니 어쩌니 결국 환불해줬는대..한달뒤에 와서는 여기 내 기록있죠..그냥 여기서 맞췄던거 그걸로 합시다..
    딴대서 맞춰봤는대 그거보다 못한거 같아서 환불받고 왔다고 하더군요..아..정말 토할거 같아서..
    아..저번에 환불해줘서 제가 손해본건 어쩌라고요..
    하니 이번에는 환불안할테니 해줘라..여기서 다시 할거 같으면 저번에 환불해드린값의 절반값에 이번에 새로할값을 더해서
    42만원달라하니..42만원내면 잘보이게 할수있냐고 그러는대..이거 또 환불각일거 같아서 결국 포기했습니다..
    안경일하다보면 믿기힘든 별 희한한 경우를 다겪게 됩니다..
    남들이 안겪는 일을 니가 왜 겪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죠..그사람은 경력이 적거나..진상동네에서 근무를 안해서 그렇습니다..
  • ㅇㅇㅇ 2021.01.16 19:18 (*.20.168.238)
    환불이 수치스러운것은 아닙니다..도저히 감당하지 못할 손님은 누구나 언젠가는..겪을수있습니다..자책하지 마시고..생업에 매진하십시오..
    님 잘못이 아닙니다..
  • 2021.01.16 19:04 (*.77.110.151)

    읽는데 정신건강이... 힘드네요. 진상.

  • 더블형홧팅 2021.01.16 19:38 (*.44.37.183)
    내일은 대박터지실거예요 힘내세요 !
  • d 2021.01.16 19:43 (*.222.20.145)

    아니 딱보니 add도 높고 당연히 근시빼버리면 멀리가 흐려보인다고하지 도수만 봐도 딱 알것고만 한두번 경험해보나 저런경우는 오히려 원용도수 내려버리면 멀리 뿌옇게 보인다고 말함 그리고 저사람은 전안경 분명 올려서 썼을가능성 큼 아니면 드림누진 작업할때 oh조금높게 작업해서 썼을수도있고 add가 저정도면 돋보기 부분이 원용쪽에 조금만 걸려도 멀리 흐려보인다고할수있는건데 그리고 검사랑 안경렌즈 재료비 등등 이런거 빼주고 환불해줘야지 이건머 고객이 무조건 불편하다고 하면 그대로 환불해줘야하는건가? 당연히 저놈도 부담을 해야지 아니면 그냥쳐 쓰던가 둘중하나지 막무가내로 환불해주면 안되지 재료비손해 에너지 낭비 검사시간 낭비 정신적스트레스비용 이런거 손해보면서 왜 환불해주는거니? 당신 검사가 틀렸다는걸 스스로 인정하는꼴이잖아 환불좀 그만들 해줘라 저런것들 환불 몇번 받아보니 어디가서도 당연히 되는줄알고 크게 불편하지않아도 한두번 그냥 바꾸려고 저지랄또 할꺼아냐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19:54 (*.179.120.165)
    그리고 안경내려쓰고 계시고 원포인트로 잘쓰고 계십니다잉ㅋㅋㅋ돋보기쓰시고 잘읽어보세요 원근거리 잘보인다니까요??ㅋㅋㅋ지금 내용의 요충을 모르시는것같아 그냥 자기고 놓고 보는거리가 지금이안경보다 잘보여된다인데 한걸음 40cm 두걸음 60cm 중간거리라기보다는 그냥 자기안경을 쓰고 거리감있게 놓고 잘보이는거리가 왜 새로맞춘 안경이 몬가 불편하다는데 모라고 설명할수없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답안을주세요ㅋㅋㅋㅋ
  • 2021.01.16 20:00 (*.222.20.145)

    분명 저놈 ar찍어보면 +원시에 약도에 난시찍혀나왔을듯 나같으면 오른쪽 -0.25 또는 단난시 050이될수도있고 왼쪽 평면또는 단난시025정도나올듯 add 275로 처방해줬을듯 oh올려주고  결국 도수가 바뀌면서 중간부분이나 근거리 원거리부분에 걸리는 어색함에 뭔가 불편하다고 느끼는거같은데 그런걸 그사람한테 알려줬어야지요~ 도수단계가 바뀌면서 시선에 걸리는부분이 기존에 과하게 걸렸던 부분과 다르게 걸리기때문에 어색한거고 보이는것은 새로하신 도수가 원용 근용 다 잘보이는거다 그리고 일주일정도 착용해보시고 계속 불편하시면 그때 다시보자고 보통 일주일이상 쓰시면 다 적응하신다고 기존안맞는 도수로 오래쓰셔서 거기에 눈이 맞춰져있는거다고 설명해주고 보냈어야지 아니면 저놈 분명 한두번 교체해서 최적에 상태를 지가 받고싶어서 저지랄 했을수도있고 그냥 전에 환불쉽게쉽게 해주니 그냥 해줄줄 알고 저지랄한거일수도있음 정신적인 부분이 큰놈일수도있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20:07 (*.179.120.165)

    그리고 오른쪽 상평 왼쪽 +025 찍힙니다 ㅋㅋㅋㅋ나한테 올까봐 불안하시구나 그래서 합정 하시던대로 가서 몇번 다시하라고햇어요ㅋㅋㅋㅋ그리고 아직도 환불해주면 안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내 검안이나 내실력은 틀린게 없어라는 생각을 가지신분이 아직 계실줄 몰랏네요 환불이 자랑은 아니지만 깔끔하게 끝맺음을 하는 하나 방법이지 잡고늘어지다 재료비빼고 환불해주겠다고 하는 것보다 안될것같은 빨리 정리하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습니다잉 어린놈이 충고아닌 조언하는겁니다 마인드좀 바꾸세요 틀린게 아니라 다른거니까ㅎㅎㅎㅎ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20:16 (*.179.120.165)
    그리고 가만 보니까 그손님이랑 잘어울리실듯합니다 남의 예기를 안듣고 안보고 자기생각만 예기하시는거 보니까ㅋㅋㅋㅋㅋㅋ바꿀려는데 지금 안경이 원근거리 다 불편해서 바꾸시는거 였고요 원거리 안경벗고가 잘보인답니다 근거리도 적당한 초점 내리기만 해도 그리고 어지럽지도않고 위에 글좀 제발 돋보기쓰고 읽고 댓글 아니면 눈팅만 해주세요 제발 제가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 가루 2021.01.16 20:12 (*.210.7.114)
    아이고... 듣기만 해도 열받네요 고생하셨어요. 옷가게만해도 택 떼버리면 환불이 안되는데
    안경은 그렇게 설명을 해줘도 우기면 끝이니.. 이것참
  • 환불은안경빵에서 2021.01.16 20:17 (*.157.241.177)
    인터넷파는 안경도 택떼면 환불안되요 ㅋ 안경빵만 안되는거없죠 ㅋ ㅑ ㅋ ㅑ
  • 주제 모르는 고객 2021.01.16 20:42 (*.197.189.106)

    add로 보아서는 50대 이상으로 보입니다.
    50대 부터는 성인병에 각종 눈의 기능이 저하되어서 도수만으로 간단하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노답입니다.

    합정동에서 맞추었을 때는 몇 년전 일입니다.


    그 나이에는 잠깐사이에 눈기능이 훅 가는 수도 있다고 얘기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본인 눈상태도 잘 모르면서 싼 안경으로 해결하려는 정신승리...노답


    환불 잘 하셨어요.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것이 안경입니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20:45 (*.179.120.165)
    혈압 당뇨 및 백내장 망막수술하신적있냐고 물어보고 문진까지 다 끝내놓고 검안한겁니다 그리고 처음 고객님이 원하시는대로 원근거리 불편 말씀만하셔서 해결해드렸더니 처음에 불편햇던 부분을 말하시는게 아니라 어중간한 중간거리가 자기안경이 더 잘보인다고해서 문제있는 안경으로 만드셔서 설명드리다 도저히 안될꺼같아서 환불 결정 한겁니다ㅎㅎㅎ
  • 주제 모르는 고객 2021.01.16 20:51 (*.197.189.106)
    50대는 질환은 없어도 망막기능 , 안구운동이 장애인 수준인 분들 많습니다.
    저가 다초점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21:03 (*.179.120.165)
    유통고객이셨는데 저렴한걸로해 가격얼마에 했었는데 저희매장에서 하신 금액이 큰맘먹고 하신다는데 3마원차이낫습니다 그런데 큰맘먹었다는데 제 능력부족이네요 업세일을 햇어야햇는데ㅋㅋㅋㅋ
  • 122 2021.01.16 20:52 (*.246.69.8)
    묻고 더블로님 혹시!! 김포에서 하시는?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20:54 (*.179.120.165)

    저아세요??ㅎㅎ설마 저한테 맞추셧던 고객님이시면 댓글들 천천히 보시고 얼마나 제가 노력했는지 확인하세용ㅎㅎ

  • 122 2021.01.17 20:28 (*.223.45.187)
    김포 ㅇㅇㅅ 안경점 사장님이세요?
  • 묻고더블로가 2021.01.16 20:53 (*.179.120.165)
    일단 한타임 바빳다가 한가해서 오늘 있었던일 심심해서 쓴건데 오늘 주말이네요 나홀로 월 1백약간넘기고 퇴근준비합니다 관심갖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 ㅋㅋㅋ 2021.01.17 10:54 (*.46.231.57)
    PL ADD+300에서부터 거른다
  • 음.. 2021.01.17 11:20 (*.117.108.156)

    특별한상황이 아닌이상 add 250이 최대입니다. ( 아주 가까이 작업한다거나,질환으로 임시방편,등등)
    근거리검사거리 40cm로 기준 add 250가입도가 최대라는말이에요
    pl에 add300이다?? 그럼 원시미교정일 확률이높고
    시력도 1.0이 잘나오고 문진도 하셨다니 질환적으로 생각은 할필요는없어보이고


    *약도의 원시를 넣기 어려운 상황이였다면 pl add250으로해줘도 그나마? 나을수도있었을것 같아요

    원거리 근시 빼주는것만으로도 근거리도수가 증가한거랑 같으니까요


    ex}-0.50 add250 일떄 근거리 도수는 +200으로 보고있지만
        pl add250 일때 근거리 도수는 +250 으로 더 잘보일거고 울렁거림 또한 더 낫거나 비슷할거같아요


    ※이런상황에서 한번에 원거리도수 가입도 둘다 많이 변화를 주는거는 자제하는게 좀더 나을거같습니다.


    ★저런분들은 평소에도 눈이 피곤했는지(원시미교정으로인한 피로) 피로유무로 안경도수를 낮추던 원시를 추가하든해야지
    멀리가 잘보이고 안보이고로 설명하면 무조건 클레임입니다.게다가 제일싼 누진인데 add 300으로 더 시야가 좁고 울렁거릴테니 전에안경만 못하겠죠 근거리 가입도야 과교정시키면 확대돼서 보이니 더 잘보이는것처럼 느낄수가있어서 그거믿고 add왕창올려버리면 안경으로 나올땐 엄청 울렁거리고 시야도 좁아집니다.

    ★안과처방 혹은 내가 검사했을때 add300으로 나왔다? 원시 미교정 혹은 가입도 생각해보고

    ★약도의 원시를 넣어야할때 잘 보이고 안 보이고 로 설명하지말고 피곤한지 안피곤한지 눈의피로가 훨씬 덜 할거다 라는식으로 설명해야 좀 더 나을거같아요~

  • 윗분고수 2021.01.17 11:51 (*.193.59.145)
    이분얘기는 잘 새겨들으셔야합니다. 물론 검사를 안한 사람이 뭐라하는건 그렇지만 누가 잘하고 잘못한게 아니라 확률적으로 add +3.00은 정상상황에서 거의 없습니다. 원시미교정 가능성 있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확대되는것을 잘보인다고 인지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원시 특히 약도의원시는 고객과의 소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3:27 (*.179.120.165)

    조언 감사합니다 지금 다초점의 불편사항이 원근이 불편한거였는데 맞춰드렸을때 원근거리 다확인하고 어지럽지않은상태로 핸드폰이나 원거리가 잘보이는상태로 출고 됬다가 다음날 오셔서 애매한거리가 왜 내안경이 잘보이고 불편하냐 이게 관점입니다  근데 그분이 원하시는건 지금 자기안경을 쓰고 컴퓨터거리 HP빔거리가 본인안경이 잘보인다는데 그것도 자기안경으로 잘보일때까지 민다든지 잘비는 거리 확인하고 새로맞추안경을 써보면서 비교하는데 그것도 해결될꺼같으신가요??도수조정을 햇는데요??이미 설명이란건 충분히하고 쉽게 환불해준게아니라 방편을 다 모색해드리면서 말을 해드려도 이거 싫다 저거 싫다 이럴거면 안햇다 잘보이는데 몬가이상하다 이런말만 반복하는데 제시해준 검안으로 해드렸다면 아마 한걸음 더 뒤로도 가보고 글씨 책자를 바닥에 내려서 더밀어도 보시고 할겁니다 이분이 원하시는건 지금안경보다 모든면에서 잘보이고 편해야된다는겁니다^^아직 카드안가져오셨습니다 환불바로직전이니 손님한테 원하시면 해드릴수있는데 확 와닿지않네요 댓글부탁드려요^^

  • 음.. 2021.01.17 13:57 (*.117.108.156)

    개인적인 의견이니 다 받아들이지는 마세요

    첫번째로
    본인 검사에대한 검사값이 원근 불편함없이 해드렸다라는 전제를 깔고가면 안될거같습니다. 3년넘게 익숙해진안경 및 근시과교정으로인한 눈의 적응현상과(안경에 적응한 응시하는 거리나 각도),  운무 했더라도  15분 ~20분   검사한 결과값 너무 신뢰하기엔 어렵다는것.(원 근 과한 도수보정)
    당장에는 잘보인다고는 하겠지만 쓰기 편한것과 무조건 잘보이게만 해주는것도 천지차이같습니다.(내가 정확한 도수를 알고있더라도 도수변화값을 사용및 적응하기편하게 적게 가져간다는거)

    원근 다 불편함없이 잘보이게 맞춰드렸다라는것도

    PL에 ADD300 으로맞춰드렸냐

    +050 에 ADD250 으로 맞춰드렸냐 차이가 엄청납니다.

    ADD값과 원용 차이가 더 심하게 이미 해버렸으니 보이는각도에대한 거리차이가 엄청 더 심하고 좁을거라 판단됩니다.


    (원근양안조절균형은 맞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두번째로
    이미 시작할때의 소통자체의 문제로 그 뒤로는 손님께 어떤말을해도 이제 신뢰하기 조금 어려운 상황이된것.(잘보이고 안보이고에대한 걸로만
    도수조정을 했을때의 단점)

    세번째로
    두번째+손님이해도 가 섞여서 이해하려하지않으려는것

    개인적으론 다초점할때 PC사용유무와 함께 ,데스크용+다초점 두가지 를써야한다 라고도 얘기했을거같은데


    결론은

    손님을 도수변화에따라 그 동안 보았던 거리변화를 설명하고 이해시킬수 있으시면 재교정 하시고 혹은 데스크용 다초점 분리시켜 쓰게하고

    그게 아니라면 환불하시고 다음에 비슷한 눈상태가오면 반복되지않게 소통 및 검사해보도록 다음을 기약하는게 나을거같습니다.

    제가 직접 검사하고 소통하고 문진한게 아니다보니 너무쉽게 얘기한거같아 걱정스럽네요.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4:23 (*.179.120.165)

    조언감사합니다  일단 에드값이 올라가서 시야가 좁고 불편하고 그런문제가 아니라는것좀 제발 부탁드릴께요 그리고 안보여서 불편하다는데 도수조금만올려줘도 만족할 선명도가 아니라는데 원근 검사했을때 이분이 돋보기로 착용했을때 +250넣어주면 밑에 작은글씨가 안보인다고 하고 +275넣어드리면좀 낫긴한데 내가 책상에앉아서 작은글씨를 많이 본다고 이거보다 잘보여야된다고 전에 이다초점 맞췃을땐 잘보였다고해서 +300까지 들어간겁니다 +300돋보기로 보는선명도와 다초점은 아래쪽에 근용부가 위치해있으니 조금 덜보인다는 설명과 그래도 이정도는 보여야겠다고 말하셔서 도수가 많이 변화가있으니 적응이 필요하실듯한것도 고지를 했습니다 일단 처음부터 단추를 잘못낀것으로 말씀하시는데 매장위치좀알려주세요 그고객님 환불받으러 오시면 멀지않으시면 다초점 잘맞춰드릴수있는데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멀지않고 기회대시면 맞춰주세용^^

  • ㅁㅁ 2021.01.17 14:20 (*.102.63.158)
    이분말에 동의
    에디션이 너무 높음 상도수도 내렸는데...
    명시역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시는듯
    ADD가 낮으니 애매한 부분이 잘보이겠지
    고객이 불편을 호소할 여지가 충분히 많은 처방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미리 캐치 하지 못한 부분이 아주 큽니다.
    미리 캐치하고 불편할수잇는 사항을 미리 말씀드렸어야한다고봄. 이미 꼬일대로 꼬여서 다시 해드린다고해도 불만족확률이 높지만

    상평에 ADD 225~250 가고 차라리 고객에게 잘보이시라고 도수 올려드렸는데 내리면 조금 덜보이거나 거리를 맞추셔야 할 수 있습니다. 하시면 될듯. 그후 불편함은 고객이 알아서 할일이고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4:39 (*.179.120.165)
    아 그러니까 상평에 add +200~+250 해주면 지금안경보다 모든면에서 나아진다는 확신이있냐가 관건이죠ㅋㅋㅋㅋ아그리고 문제가 몬지 제발 이해를 좀하시고 대답해주세요 지금안경으로 잘보이는 거리에서 보이는 애매한 중간거리가 개선된다는거냐 이말입니다 예를 들어 이분안경이 1m가 가장잘보이면 지금 해드린건 50cm로가야 잘보인다는건데 이분말씀은 원근은 해결이 됫는데 왜 모든면에서 내안경보다 잘보여야된다는겁니다 지금쓰신데 무도수도 아니고 자기가 쓰던안경쓰고 움직여서 잘보이는거리를 찾아서 보고 그 다음 새로맞춘안경을 써보고 이게 흐려 이러는데 구도수로해준다고해도 싫다하는데 위에분처럼 매장어디세요 위에분한테 보냇다가 안되면 다음잘하시는분매장이라고 알려드릴께용~~
  • 음.. 2021.01.17 16:24 (*.117.108.156)

    첫 단추를 잘못끼웠다는거는
    여러가지를 내포하고 쓴말이었습니다. 피로유무와 상관없이 잘보이냐 안보이냐라고 했던것도 포함이구요

    1.
    #이분이 돋보기로 착용했을때 +250넣어주면 밑에 작은글씨가 안보인다고 하고 +275넣어드리면좀 낫긴한데 내가 책상에앉아서 작은글씨를 많이 본다고 이거보다 잘보여야된다고 전에 이다초점 맞췃을땐 잘보였다고해서 +300까지 들어간겁니다"
    (★반복적으로 손님이 +300넣으니까 더 잘 보인다고 해서 이거는 문제없이 정확한 값이란말이에요 라고 생각하지마세요)
    ★-이 말도 ADD+300까지 간건 알겠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이상 ADD+250이 넘지 않는다 라는걸 인지하셨으면 원시미교정인부분이나 손님에게 뭐가 더 잘보이는지 끌려가는 부분은 없었을거같아요.
    다시말하지만 +050에 ADD250과 PL에 ADD300이랑 천지차이라고 말했습니다.

    2.
    #"아 그러니까 상평에 add +200~+250 해주면 지금안경보다 모든면에서 나아진다는 확신이있냐가 관건이죠ㅋㅋㅋㅋ
    ★ PL 에 ADD300보다는 PL에 250이 좀더 긍정적거라는건 확신합니다. ★도수변경을 너무 한번에 많이 하셨어요.

    3.
    #아그리고 문제가 몬지 제발 이해를 좀하시고 대답해주세요 지금안경으로 잘 보이는 거리에서 보이는 애매한 중간거리가 개선된다는거냐 이말입니다 일단 에드값이 올라가서 시야가 좁고 불편하고 그런문제가 아니라는것좀 제발 부탁드릴께요
    ★시야가 좁으니 도수변화가 훨씬더 많을거고 도수변화 폭이 많고 좁으니 애매한거리 자체로도 맞추기 어려울거라는말입니다.
    연결해서 같은이유로 PL +300보다 PL+250 이 그나마더 나을거라는얘기였구요


    과한 도수변화=시야좁음=중간거리폭좁음=애매한거리 예전보다 불편 연결지으면 좀더 나을거에요
    (과도한 도수변경도 상당히 큰문제가생겨요)

  • ㅁㅁ 2021.01.17 20:46 (*.102.63.158)
    정답은 없죠 조금 나은 처방이 있을뿐... 상평 300 일지라도 첫단추를 잘끼웠다면?
    상평 +250이 더나아보이는것은 사실입니다. 본인만 모를뿐... 남의 처방이라 함부로 말씀드리지는 않지만 반박 댓글들 보면 하나같이 상평 에디 250이 나을거라는 이유를 알지못함. 일리있는 말씀을 해주시는데 알아듣지를 못하니.. 쇠귀에 경읽기....
  • ㅇㅇ 2021.04.11 18:48 (*.206.9.208)
    찐고수네요 이분. 많이 배우고 갑니다
  • 와타나베be 2021.01.18 13:58 (*.200.5.32)
    와드박고갑니다
  • vf3 2021.01.17 11:24 (*.163.241.231)

    환불하길 잘한거 같음
    마지막 일했던곳 사장이 손님 나가는거 극도로 싫어해서 온갖진상 다받아줘서 저런 손님 꾀 많았는데
    절대로 저손님 원하는대로 만족을 시켜줄수가 없음. 그래도 제가 직원이면 저손님 환불안하고 할순 있을듯요.

  • 오크도크 2021.01.17 12:07 (*.33.250.224)
    연차가 쌓일수록 잘파는게 아니라 잘 가려파는거같아요
    그래서 3~4년차에 잘 판다는거같고... (일단은 파니깐)
  • 20년차 2021.01.17 13:29 (*.102.11.5)
    님 댓글들 다 전문가 들이긴 하지만 다 틀렸구요

    그냥 그손님이 한번에 끝나는 손님이 아닌겁니다
    습관적으로 여러번 바꿔야 만족하는 그런 손님인거에요

    보통 그런손님은 글쓴님안경원 뿐만 아니라 전에 안경원에서도
    한번에 오케이하지 않았을겁니다 몇번 재교정해줘서 마무리 됬다면
    100퍼입니다

    드림다초점이면 가장 하꼬누진입니다(외면)
    이런누진이면 에드 250 300 의미 없습니다  적응할사람이면 다 합니다 애초에 예민한눈도 아니고 다초점 가려쓰는 스타일도 아닌 눈이구요

    님실력이랑 아무관련없어요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3:34 (*.179.120.165)
    제가 볼때 정답은 이분이 말씀하시네요 휘둘리기 싫어서 그래서 카드가져오라고 한겁니다^^
  • 2021.01.18 12:23 (*.196.55.110)
    정답같은소리하네~ㅋ
    인생에 정답이어딨니
    니가 그렇게 느낄뿐이고
    여태까지 그래왔더라도 앞으로도 그럴보장이있나?ㅋㅋ

    어이가없네
    열심히댓글써준사람들
    성의무시하는것도아니고

    병신새끼;;ㅋㅋ
  • 33살 사장 2021.01.18 14:43 (*.22.125.223)
    기존 안경 -050 ADD250 인데 왜 현재 안경을 PL ADD300? 실제로 가까이가 4단계 올라간건데 시야도 좁아 지겠네요 시야때매 불편하신건 아닌가요
  • 지리산고양이 2022.12.22 12:33 (*.223.35.233)
    상도수 -050에 250짜리에 +050 대준거랑
    상평 300에 -050 대준거가 어떻게 같냐 똘추새끼야
    꼭 못 배운 새끼들이 지 잘못은 하나도 없대 ㅋㅋㅋ
  • 지리산고양이 2022.12.22 12:36 (*.223.35.233)
    병신이 ar값 그대로 꼴아박아놓고
    내 검안은 정답인데 손님이 병신이야 ㅋㅋ
    이 지랄하고 자빠졌네 ㅉㅉㅉㅉㅉ



사업자등록번호 : 819-88-00509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0-서울용산-1300호
학원설립/운영등록번호 : 제3286호 |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번호 : 제 원격-3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번호 : 서울서부 제2021-06호
상호 : (주)아이옵트코리아
대표 : 김수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진선 | 프로그램등록번호 : 2008-132-003545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29 예안빌딩 4층 (04320) E-mail : cr399231@gmail.com
대표전화 02-773-151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