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티안경체인 ‘안정적인 운영’과 ‘높은 마진’에 다양한 마케팅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소비니즈의 다변화로 업계에 있어서도 새로운 발전을 위한 모색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문적인 안경사교육, PB 상품개발, 독자적인 아이케어 컨설턴트, 효율적인 마케팅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안정체인이 있다.
바로 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이다. 이에 이노티의 성장 동력에 대해 살펴본다.
지속적인 혁신으로 안경사와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
2001년 업계에 첫발을 들인 이래 이노티는 혁신적인 홍보와 가치 경영으로 가맹안경원과 소비자의 신뢰를 이끌어왔다.
실제 이노티의 운영 시스템을 보면 가맹안경원들의 역할 지원에 힘을 두고 있음을 알게 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 분석이 컨설턴트로 입점 전략을 강화하였으며, ‘INOTI ZONNING’이라는 공간을 도입해
가맹안경원의 차별화된 인테리어 또한 구축하고 있다.
이노티 마케팅의 범위도 매우 광범위하다. 평생 고객 관리 시스템, 안심보장제 등을 통해 고객 신뢰 형성은 물론
TV, 라디오, 유튜브 등 매체 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홍보 채널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당연히 이노티의 저력은 단순한 마케팅과 경영지원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무엇보다 강한 역량 확대와 고품질 제품 공급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노북(문진 및 이노티 고객상담프로그램)을 비롯해
독자적인 소아용 아이케어 및 기능성 검사(7단계 양안시 기능검사프로세스)를 최상의 안경 시스템으로 확립했으며,
가맹안경원 대상의 교육제도 및 프로그램을 진행을 통해 역량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PB 제품군에 있어서도 누진다초점 12종 기능성 8종 오피스 3종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로 차별화 성과를 도출한다.
현재 130여 곳의 가맹안경원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국산업 브랜드 대상’,
‘한국유통대상’,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상을 꾸준히 수상하는 등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쌓아가고 있다.
현재 이노티는 지속적인 혁신과 기술경영을 통해 가맹안경원과의 동반성장을 이루어가고 있는 체인이다.
이와 관련하여 이노티 관계자는 “이노티의 방향성은 무엇보다 가맹안경원의 안정적인 파트너십에 있다”며
“안정적 검안프로세서 확립, 품질 경쟁력 강화, 특화된 경영지원 시스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가맹안경원과 소비자 모두에 만족을 일구려 한다”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