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_01.jpg

▶빅데이터로 최적의 입지 추천과 정밀한 상권 분석, 모든 상품 100% 위탁 공급으로 부담 낮춰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한 옴니채널 서비스로 가맹 안경원 지역 타겟 마케팅 지원

▶라운즈 가맹 1호점 개설 후 3개월 평균 전년 대비 매출 250% 이상 성장하며 성과 입증

 

그림1.png

 라운즈 판교 플래그십 스토어 내부 이미지

(제공=라운즈)

 

아이웨어 가상피팅 서비스와 O2O 사업으로 성장해 온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라운즈(ROUNZ: 대표 김명섭, 김세민)가 AI와 소프트웨어 기술력, 그리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맹사업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저가 출혈 경쟁 심화와 코로나19 사태 이후 이어진 고객감소 여파가 지속 이어지며 안경원의 수익성은 날로 악화되고 있다. 특히, 1만 개로 추산되는 안경원 절반이 수도권에 밀집되어 있고, 전체 안경원 중 3분의 1정도로 추정하는 가맹점도 대부분 본사의 지원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라운즈는 열악한 현재 상황을 안경원과 함께 극복하고자 ▲기술력 ▲수익성 ▲빅데이터로 차별화한 새로운 형태의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그동안 온라인 서비스와 오프라인 직영 안경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가맹사업에 그대로 적용해 안경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것이다.

 

먼저, 모든 가맹점에 '라운즈 미러'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하나의 옴니채널을 완성하겠다는 것이다.

모회사인 AI 기업 이스트소프트와 협력해 탄생한 라운즈 미러는 '안경 가상착용', '얼굴형 분석 후 안경테 추천', '안경테 가격 및 사이즈 안내', '구매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가맹점은 라운즈 미러 도입으로 내방 고객에게 새로운 안경 구매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 응대 효율을 높여 개인사업자로서 겪는 인건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AI 안경사 도입도 추진한다. 모회사의 핵심 서비스인 AI 휴먼과 라운즈 미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가맹 안경원과 함께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가맹 사업자의 수익성 개선에도 적극 나선다. 초기 개설 비용 중 가장 부담이 큰 상품 사입 비용을 없애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라운즈는 소비자 빅데이터와 상권 특성을 정밀하게 분석해 해당 지역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우수한 품질의 PB 안경테, 선글라스, 렌즈, 콘택트렌즈를 100% 위탁판매 방식으로 제공한다. 향후에는 재고관리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해 가맹점이 경쟁력 있는 제품만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성과는 시범 사업장에서 이미 확인했다. 작년 12월, 기존 안경원을 가맹 1호점으로 리뉴얼해 운영을 시작한 라운즈 교보문고강남점은 본사가 위탁 제공한 브랜드, PB 안경테, 렌즈 판매량이 모두 크게 늘며 지난 3개월간 월평균 매출이 이전 대비 250% 이상 성장했다. 아울러, 객단가도 증가하며 순수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성장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는 개설 지역 내 가장 우수한 안경원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라운즈는 온·오프라인에서 수집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 리포트 형태로 가맹 안경원에 독점 제공한다. 가맹점은 전국, 시군구, 읍면동 단위까지 세분화해 분석된 기간별, 지역별 '인기 제품'과 성별, 연령에 따른 '구매성향', 지역별 '객단가', 주변 상권의 '온라인 구매성향'까지 정기적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독점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앞으로 라운즈는 그간 축적해 온 수십만 건의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높은 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을 거점으로 선정해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점을 모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모든 지원 정책은 기존에 파트너십을 맺고 있던 안경원 700여 곳보다 가맹점에 우선 적용된다.

 

라운즈 김명섭 대표는 “모든 카테고리의 쇼핑 경험을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시작하는 것이 당연해진 요즘, 오프라인 안경원만으로는 경쟁력을 가질 수 없다"라며 "라운즈는 지난 7년간 누적된 온라인 서비스 노하우와 20년 이상 안경 산업에 종사한 대표의 경험을 결합해 세상에 없던 안경원을 만들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아이웨어 산업과 소상공인인 안경원 종사자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운즈는 오는 5일까지 진행하는 2024 대구국제안경전(디옵스)에 참가해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업체소식 게시판 이용안내 아이옵트 2023.10.17 3202
공지 공지 업체소식 게시판 운영합니다. 아이옵트 2022.01.13 4615
54 소식 [오렌즈] 오렌즈 아카데미 8기 모집 file 오렌즈아카데미 2024.11.17 1707
53 소식 [꼼꼼안경]안경은 꼼꼼하게, 꼼꼼안경을 소개합니다 :) file 꼼꼼안경체인본사 2024.10.21 1333
52 소식 [프리홀드] ▶B2B 온라인 도매 안경원 전용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file 프리홀드 2024.08.07 1558
51 소식 EOC 국내 NXT 고글 독점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file BOB 2024.08.05 1696
50 소식 픽셀로, 온라인 콘텍트렌즈 배송플랫폼 '내눈N' 서비스 수도권 실증 착수 픽셀로 2024.07.17 1579
49 소식 티맥스메타AI "비전AI기술로 콘택트렌즈 주문을 집에서 픽셀로 2024.06.26 1644
48 소식 [인터뷰]이노티안경체인 마산합성점 이노티안경체인본사 2024.06.18 1715
47 소식 이노티, ‘상술을 버리고 기술로 채우다’ 이노티안경체인본사 2024.05.14 2080
46 소식 아이웨어 커머스 라운즈, 글라스박스 체인 인수하고 가맹사업 본격화 file 라운즈 2024.04.24 2445
» 소식 아이웨어 커머스 라운즈, 가맹사업 시작... 업계 최초 온·오프라인 연계한 옴니채널로 세상에 없던 안경원 만든다! file 라운즈 2024.04.04 2498
44 소식 [안경존중] ◆ 세심하고 정확도 높은 상권 분석, 가맹비 부담은 낮은- 안경존중입니다. ◆ 안경존중체인본부 2024.03.15 2606
43 소식 [안경존중] ◆ 아직은 작지만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안경존중입니다. ◆ 안경존중체인본부 2024.03.14 2352
42 소식 [안경존중] ◆ 매출은 높고 부담은 낮은 점포 개발- 안경존중입니다. ◆ 안경존중체인본부 2024.03.12 2329
41 소식 [안경존중] ◆ 이렇게 트렌디한데 안정적인 매출까지- 안경존중입니다. ◆ 안경존중체인본부 2024.03.07 2417
40 소식 ★이노티 PB안경테 라인업 PART 2★ 이노티안경체인본사 2024.02.22 2646
39 소식 [안경존중] ◆ 품격있고 트렌디한 안경원의 매출 ◆ 안경존중체인본부 2024.02.16 2576
38 소식 [이스트소프트] 아이웨어 가상피팅 커머스 라운즈, ‘안경원으로 배송’ 서비스 이용 건수 1만 건 돌파 라운즈 2024.01.31 2713
37 광고 ★이노티 PB안경테 라인업 PART1★ 이노티안경체인본사 2024.01.25 2787
36 광고 ★금액별 맞춤형 인테리어 ★ 이노티안경체인본사 2024.01.18 2942
35 광고 ★안경원 상권분석과 점포개발 ★ 이노티안경체인본사 2024.01.11 282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사업자등록번호 : 819-88-00509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0-서울용산-1300호
학원설립/운영등록번호 : 제3286호 |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번호 : 제 원격-3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번호 : 서울서부 제2021-06호
상호 : (주)아이옵트코리아
대표 : 김수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진선 | 프로그램등록번호 : 2008-132-003545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29 예안빌딩 4층 (04320) E-mail : cr399231@gmail.com
대표전화 02-773-151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