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9.220) 조회 수 2708 댓글 3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클레임으로 문의 드립니다..

원래 도수는 

R s-300 c-300 10  +150

L s-350 c-350 165 +150

누진다초점렌즈 입니다. 


근데 손님이 오른쪽을 정확한 병명은 몰라도  눈의 이상으로 수술하여 도수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R  s-050 c-300 10 +175 

L  s-350 c-350 165 +175

이렇게 나왔습니다.  시력은 정상적으로 잘나옵니다.

시험세트로 검사하고 장용검사도 했는데 불편한데 없다고 해서 양안차이가 많이 나서 

불편할거라고 이야기하고는 일단 만들어 드렸는데.. 

불편을 호소하네요...  일단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하고 일주일정도 사용후 

다시 오셨는데  많이 불편하시다고 하셔서 무조건 적응해야한다고 하기에는 그래서,,

다시 조정을 했는데..

왼쪽 근시를 낮추어서 조정하여 양안차이를 적게하니 많이 불편해 하시고

오른쪽 근시를 -150 정도로 하니 시력은 덜나오는 것 같아도  편하다고 하시네요.

그러면 오른쪽 근시를 -150하고 근거리는 추가도수를 +250 정도하면 어떠나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조언 부탁드립니다..


** 근거리는 괜찮습니다.  원거리는 다른 곳을 보다가 정면을 보면 약간의 시차를 두고 흐리다가 선명하게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는 고정시키고 오른쪽으로 눈동자를 돌려서 보면 이상이 없고 왼쪽으로 눈동자를 돌려서 보면 흐리고 겹쳐보인다고 하네요.

시선과 같이 움직여야 한다고 해도 여전히 왼쪽으로 보는 시야는 불편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왼쪽 눈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
  • 묻고더블로가 2020.03.30 14:29 (*.179.120.165)
    자기 눈을 수술햇는데 병명을 모른다는것도 그렇고.....원거리인지 근거리인지 그냥 어지러운지 상이겹치는지 어떤 불편을 호소하는지를 말씀해주세요ㅎㅎㅎ
  • 글쓴이 2020.03.30 14:42 (*.41.69.220)

    예 수정했습니다. 손님도 정확한 병명을  얼버무려서 저도 잘.....^^  감사합니다..

  • 묻고더블로가 2020.03.30 14:49 (*.179.120.165)

    도수로 보나 반응으로 보나 수정체쪽 수술하신거같은데 눈의 힘이 떨어지니까 선명도를 따라올수없는것같은데요??쓰시던테에 하신건가요?렌즈사양은같은건가요??우선 손님을 볼수없으니 패스시킬껀 패스시켜야 답이나올듯한데ㅋㅋㅋ그리고 그손님한테 전에도 다초점 맞추실때 한번에 맞춰서 쓰셧는지 물어보셔야됩니다 변수가 워낙많아서 물어봐야 답하는사람들이 태반이니 변수를 제외할려면ㅋㅋㅋㅋ

  • 묻고더블로가 2020.03.30 15:29 (*.179.120.165)
    수술하시고 부등시가 갑자기 생겨 상의 배율 차이와 눈의 근력이 떨어져 선명도가 흐릿햇다가 진해졋다의 반응이 생긴거고 주변부상을 볼때 오른쪽으로 시선돌릴때는 괜찬고 왼쪽으로 시선돌릴때 불편하신부분은 한쪽눈씩 가리시고 시선을 움직여봣을때 이상이 없는데 양안이 그러신다면 부등시에 관한 상의 배율차이로 융합이 덜되는것같습니다 원근거리러 고려해서 R-200-300x10 add+175 처방해보시면 원거리 보실때 눈의 힘이들어가는부분을 최소화하는방법밖에없는것같습니다 R-150-300x10 <--도 괜찬긴한데 원래 도수에서 절반이나 떨어지므로 상의 크기가 달라지는게 느껴질듯합니다 혼란시가 끊임없이 지속되진않겟지만 그걸 못견디고 오신분이라면 설명드리고 단계적으로 도수변경 및 다초점 변경을 권유해주세요^^
  • 글쓴이 2020.03.30 16:22 (*.41.69.220)
    상세한 조언감사드립니다. -200으로 도수를 높이고 ADD를 +175로하면 가까이보는게 너무 불편하지 않을까요??
  • 묻고더블로가 2020.03.30 16:49 (*.179.120.165)

    일단 믿고더블로가세용 성님~~^^기존 다초점보다 제가 말씀드린값으로 처방해도 오른쪽은 이미 add 5단계 왼쪽은 1단계 이미 충분히 전 다초점보다 근용 선명도는 만족하실껍니다 정불안하시면 add+200동일로가세요 누진대는 (14mm)이상것으로 하시고 초점 높이 단안oh 단안PD 확인하시고요 그분은 지금 잘보이는것도 물론 중요하겟지만 편하게 잘보이는걸 원하시는거 같습니다 불편한걸 이미 한번 느꼇기때문에 개선되는 느낌을 주지못하면 그분은 또 다른 불편함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완벽이란건 없습니다 최소한 그분입에서 전에꺼보다 가까이도 멀리도 주변시야도 좀더 나은것같다는말이 입에서 나올껍니당^^

  • 글쓴이 2020.03.30 17:01 (*.41.69.220)
    예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이 2020.03.30 18:15 (*.179.129.216)
    선생님? 14mm는 소프트하게 할려고 하신건가요?.. (질문자님 외에 갑자기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 믿고더블로가 2020.03.30 18:32 (*.179.120.165)

    수술로인한 단안의 도수변화 그리고 완연한 선명도가아닌 선명했다 흐릿햇다 하는 불편 단안만 도수변경이 심하고 근난시가 있으셔도 누진이 하드타입이거나 누진대를 짧은걸 한다면 도수편차로인해 시선처리에 따른 선명도가 아닌 주변시야 및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기위해 누진대를 길게 하는걸 추천드린겁니당~~~성님~~ㅎㅎ

  • 그래그래 2020.03.30 14:31 (*.170.68.36)
    안과에 전화해 이 미친놈들아 양안을 이딴식으로 해놓고선 왜 똥은 우리가 치우냐고
  • 글쓴이 2020.03.30 16:18 (*.41.69.220)
    그러게여^^
  • 냥냥펀치 2020.03.30 14:41 (*.40.81.119)
    add값 들어갔을때 한쪽은 여전히 -근시이고 한쪽은 +도수가 되니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해결 방법은 있습니다.

    같은 매장 선생님께 여쭈어보세요.
  • 글쓴이 2020.03.30 14:43 (*.41.69.220)
    나홀로라서...^^
  • 또또 2020.03.30 14:47 (*.255.174.33)
    단초점으로 원용안경 하나 만들어서 확인하고 일주일정도 경과보고 다초점으로 들어가세요~
  • 글쓴이 2020.03.30 16:23 (*.41.69.220)
    예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도수조정해서 적응이 잘 안되면 그렇게 라도 해봐야겠습니다.
  • 네모당 2020.03.30 16:27 (*.22.209.203)
    난시양이나 가입도 변화 없는걸로 봐서는 굴절 수술은 아닌것 같고,
    우안 망막쪽 치료 하셨을것 같슴다... 망막 부종이나 두께 변화가 있어서 일시적으로 근시도가 감소한것으로 추측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좌우 부등시에서 오는 이질감 느끼시는것 같은데...
    시간을 조금 두시고 관찰 하시고 안경 권하시든지 .. 아님 부등시 최소하하기 위해서 외면 누진 사용중이라면 프리폼으로 품목 바꿔주시고
    좌우 전면커브 및 중심두께 같이 주문하셔서 상 배율 최소화 해보세요...
  • 글쓴이 2020.03.30 16:47 (*.41.69.22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주문할때 참고 하겠습니다..^^
  • 시티맨 2020.03.30 16:28 (*.247.169.109)
    오른쪽 누진대 16mm 왼쪽 누진대 10mm로 조정해 보세요~~
  • 글쓴이 2020.03.30 16:48 (*.41.69.220)
    누진대를 조금 조절해도 도움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 시티맨 2020.03.30 18:07 (*.247.169.109)
    맵을 그려 보면 아래위로 부등시로 인해 프리즘 충돌이 일어납니다.
    누진대을 위에 처럼 조정하면 도수변화없이 쉽게 적응 가능합니다~~
  • 누진초보 2020.03.30 18:33 (*.39.161.177)
    양안을 180축으로 생각하고
    오른쪽은 -3.50
    왼쪽은 -7.00
    중심에서 하방 10mm 떨어진 곳이면
    오른쪽은 3.5프리즘
    왼쪽은 7.0프리즘이 걸리는 것 아닌가요?
  • 시티맨 2020.03.30 19:37 (*.247.169.109)

    예``3.5프리즘 차이가 나죠..정확하게 R:14mm L:11mm로 주문하면 될듯하네요~~

  • 모르겠네요 2020.03.30 19:51 (*.39.161.177)
    정말 모르겠습니다
    11mm에서 프리즘이 3.85
    14mm에서는 4.45
    아닌가요?
    이게 무슨 의미가 있죠?
  • 정확한검안 2020.03.30 20:25 (*.131.170.86)
    시티맨 // 3.5 프리즘 차이 확실한거죠?
  • 나도 궁금 2020.03.30 19:24 (*.148.3.246)
    글쓴이 묻고더블로가님이 말씀해주신대로 하실꺼면 나중에 후기 부탁드려요 ㅋㅋㅋㅋ 저도 궁금
  • 글쓴이 2020.03.31 19:19 (*.41.69.220)
    예 그러겠습니다..
  • 아무것도 모름 책 내용만 앎 2020.03.30 23:51 (*.255.30.57)

    올해 안경사 면허 취득하고 미 취업 상태인 사람인데 부등시는 누진처방 부적합자에 해당하지 않나요 slab off 가공한 이중초점 해야한다고 책에 적혀있는데 아무리 해도 불편할 사람을 굳이 누진을 씌워야하는지???? (이론만 배워서 뭣도 모르지만???) 이무리 해도 클레임 계속날것 같은데 ???

    취업이 안되네요 (코로나 때문에) 타지역에 숙소 준다는데도 있는데 내키지 않고 안과 구인 몇개 봤는데 지금도 지금이지만 이 코로나가 지나가고 가을에 다시 또 코로나가 올 수 도 있다는 얘기도 있고 코로나 때문에 취업했다가 짤렸다는 얘기도 들리는것 같고 그래서 무기한 기다리느니 안과 취업할가 생각하는데 어떤가요? 그래도 안과는 코로나 때문에 짤릴일은 없을듯 한데 안과 갔다가 안경원 리턴 할려니 경력으로 안쳐준다고 하고 아 복잡복잡하네요

    학교를 통해서 안과 공지가 떠서 교수님께 연락처를 받고 연락을 했는데 (그사람이 학교 선배임) 어떻게 구인하면되죠 물었는데 아무런 대답이 없음 자기는 모르겠다고 함 문자로 물어도 그냥 씹어요 제 생각인데 저는 남자고 그분은 여자임 남자 검안사가 들어오는게 싫어서 자기 선에서 거르는거 같은데 ?? 황당하고 이런일이 있을 수가 있는지 안과 원장님이 그분에게 인사권을 줬다면 남자는 안뽑고 여자 검안사 뽑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내가 납득을 할건데  정말 황당하네요 ?? 안과 경험이나 주위에서 이런 이야기 들어 보신 분 있나요? 이런 관행이 있다면 이해는 하겠다만요 ????

  • 응답하라 2020.03.31 10:36 (*.137.74.152)
    징징대지마라
  • ㅇㅇ 2020.03.31 10:43 (*.48.30.207)
    자기 생각 고집이 강하네.. 주변탓 사회탓 하기 딱 좋은녀석이네 ㅋㅋㅋ 이론만 배워서 뭣도모르지만이면 걍 가만히있지. 지 생각을 관철시키려고 시도하네 ㅋㅋ 니생각대로 안하면 클레임 계속 날거 같아? ㅋㅋㅋㅋㅋㅋ 존니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취업안되는게 남녀 갈등탓? 코로나탓? ㅋㅋ 탓 탓~ 할사람은 다 하는데 왠 탓이 그리 많노 ㅋㅋ 숙소주는데 멀리가기도 싫고, 편한데는 가고싶고 ㅋㅋ와 취직하면 그 주변사람들 꽤나 골치아푸겠다..
    조만간 취직하고나면 사회생활 그지 같다고 욕 한바가지 글 올릴듯 하구만 ㅋㅋㅋㅋㅋㅋ
  • 배율 2020.03.31 16:44 (*.84.87.31)
    부등시의 상크기 차이때문이라면 왼쪽 눈의 상 크기를 크게하면 되겠네요...
  • 글쓴이 2020.03.31 20:00 (*.41.69.220)

    사이즈렌즈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러면  두께차이가 많이 나지 않나요?

  • 000 2020.03.31 19:08 (*.44.88.175)
    우위안은 어느쪽인가요?? 고객님 나이대가 50대 초반인가요??
  • 글쓴이 2020.03.31 20:01 (*.41.69.220)
    예 나이는 그정도이고 우위안은 오른쪽입니다>
  • ㅈ같은새끼야 2020.04.01 02:34 (*.11.54.40)
    안경사는 왜 스스로 욕먹는 입장을 자처하는지 모르겠어
    지가 뭔수술했는지도 안알려주고 불편하다고 징징대기만하고
    그럼 어느 안과인지 알아봐서 전화하고 처방전 받아오라고하면 끝날것을
    왜 여기다가 시간허비하고 스트레스받고 있냐 멍청하게
    이걸 도대체 왜 해결하려고 하는거야 해결이 안되는문제인데
    딱봐도 뭘해줘도 불편하다고 징징거릴게 뻔하고
    안과처방전 받아와서 해주면 암말도 못할텐데
    니가 이런식이니까 우리가 항상 호구처럼 보이는거야
  • ㅇㅇ 2020.04.01 14:05 (*.160.230.182)

    너도 그런식이니까 겨우 그정도인거야.
    동료 안경사들이 토론좀 한다는데 그렇게 불만이냐 ㅋㅋ 입에 걸레 싸물었나 ㅉㅉ

  • 지나가다 2020.04.03 17:34 (*.87.75.101)
    오른쪽 근시를 높이는 것은 찬성이나 ADD가 양안차이가 많이 납니다
    이럴 경우 프리즘씨닝값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근거리에서의 양안검사도 해보시고 우측의 ADD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프리즘씨닝은 ADD를 기준으로 들어가는데 그 양은 렌즈회사와 품목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1/3~1/2 정도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처방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지나다가 2020.04.05 13:45 (*.199.72.16)

    글쓴이. 공부좀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여기 댓글 수준하고는. 머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양안 부등시가 되었고 부등상시에 대한테스트도 하지않는듯 보여지네요.
    100%에러나죠. 우선 우위안이 어느쪽인지가 중요하고.우위안이 R쪽이면 그나마 다행인데.
    부등시에 따른 부등상시(축성인지 굴절성이지 중요함)유발결과가 나오는지 테스트 무조건해야함.


    댓글 수준들 하고는..




사업자등록번호 : 819-88-00509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0-서울용산-1300호
학원설립/운영등록번호 : 제3286호 |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번호 : 제 원격-3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번호 : 서울서부 제2021-06호
상호 : (주)아이옵트코리아
대표 : 김수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진선 | 프로그램등록번호 : 2008-132-003545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29 예안빌딩 4층 (04320) E-mail : cr399231@gmail.com
대표전화 02-773-151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