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온라인으로 안경테가 저가든 고가든 엄청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선글라스 및 고글 등도 안경원이 아닌 백화점과 아울렛, 등 다른 유통경로로
구매하는것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언제까지 무상 피팅, 무상 수리로 가야할지
안타까울 따름이네요 온라인으로 구매하는것은 이미 시대의 흐름이라 막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그렇다면 그 변화된 환경에 적응을 해야하지만
과거와의 충돌로 쉽지 안은 상황입니다 물론 찬반 여론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다른 경로의 안경 및 선글라스 등의 구매가 훨씬 더
늘어날 것은 자명한 일이고 안경사의 수익은 갈수록 떨어질 것 이므로
공감대 만이라도 형성이 되었으면하는 바램에서 이 글을 적어봅니다
맞습니다.
피팅비용 받기 시작한지 좀 되었는데 이걸 왜 진작에 안했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피팅도 기술이기때문에 비용을 받는대신 정말 신경써야지요~부러질수있는건 사전에 꼭 공지하고 합니다.
고객 반응도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기존고객은 무상피팅이니 단골확보하는 의미에도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조제비용도 받기위해서 가격표까지 만들어 놓았는데 아직 미실행중입니다.
점점 힘들어지니 이젠 우리의 기술을 무상으로 제공하지않고 떳떳하게 청구해야할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