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120.165) 조회 수 1490 댓글 4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그리고 한가지제발 글이 길면 읽던지 읽었으면 이해를 하던지 이해를 했으면 문제가 몬지를좀 아셨으면ㅎㅎㅎ


지금 처방값을 어떻게 해야대는지 조언을 구하는 문제가 아니라ㅋㅋㅋㅋ


손님이 쓰고계신 구 다초점으로 원근거리는 불편하나 구 다초점으로 잘보이는 거리에 글씨를 두고


새로맞춘 다초점을 써보고 원근은다해결되는데 왜 이건해결안되냐입니다


 원근도 불편함 없어야하며 중간거리 잘맞춰주시는 안경사선생님은 매장상호랑 댓글남겨주세요 손님한테 문자드려서 시간날때 가보라고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쨋든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당^^


PS:이고객님이 원하시는건 그냥 지금 안경보다 잘보여야되며 모든면에서 지금안경보다 낳아야 됩니다 그리고 렌즈는 합정에 있던매장다녔다고


렌즈는 설명필요없고 가장싼게 얼마부터있냐고 물으시니 그걸로 하실꺼니 참고해주세요^^

?
  • 진상박멸 2021.01.17 15:52 (*.188.97.158)
    낳긴 뭘 낳아.. 진상은 진상을 낳는다..
  • 음.. 2021.01.17 16:30 (*.117.108.156)

    처방값에 조언을 해드린게아니라

    원근 잘보인다고해서 그렇게해드렸는데 왜 예전안경보다 중간이나 애매한거리는 안보이냐 이게 문제잖아요

    이유가 도수처방에도 수정하면 좀더 나을거같은데?하는 부분이 보였으니 도수처방에대해 조언을해드린겁니다.


    -지금 안경보다 잘보여야되며 모든면에서 지금안경보다 낳아야 됩니다

    당연한거죠 예전안경보다 더 나아야하고 대신 편해야합니다. 그렇기에 도수를 너무 과하게 넣으셨고 그거때문에 시야가좁으니 도수변화도 많고 그만큼 애매한거리자체도 예전안경보다 못하고 불편할거구요

    계속 본인 처방값에는 문제없다라는 전제를 깔고 말하시니 참고할만한 조언자체가 안되고 시비처럼 그럼 매장까고 너네가해봐라 라고 받아 들이시는거같네요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손님탓 으로 돌리거나 원래 그렇게 한두번더 해드려야하는 손님이다 라고 정하지는말자구요

    코로나로 어려운데 같이 조언도하고 힘냅시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7:24 (*.179.120.165)

    아 말귀 존나 못알아 처먹으시네 ㅋㅋㅋㅋ원근 잘보여서 만족하는데 중간거리만 해결해달라는데 자꾸 몬소리하시는거에요ㅋㅋㅋㅋ
    도수조정안하고 도수처방 저렇게 안하면 원근 불편하다는데 어떻게 더 잘보이게 해줄껀데요??손님한테 설명 드렸더니 그건 모르겟고 원근은 이렇게 보이고 중간거리만 내가 쓰는 안경보다 잘보이게 해달라는데 자꾸 몬소리하시는거에요 진짜ㅋㅋㅋㅋ도수변화에 따른 중간거리 도수 달라지는거 다 설명했는데 그냥 원근 냅두고 중간만 계선해달라고해서 안된다 그래서 구도수로 가자 그거리가 지금안경처럼 잘보고싶으면 이런건데ㅋㅋㅋㅋ선생님에게 가셨으면 좋겠네요 손님에게 이해와 설득을해보세요 안들으시고 본인이 생각한대로 이렇게 해달라고하시는분입니다

  • 음.. 2021.01.17 17:52 (*.117.108.156)

    제가 말귀를 존나 못알아 쳐먹는건지..누가말귀를 못알아쳐먹는건지..


    -025 에 ADD 350해줘도 원근 잘보인다고할거구요
    PL 에 ADD 300해줘도 원근 잘보인다고할거구요
    PL에 ADD 275해줘도 원근 잘보인다고할거구요
    +025에 ADD 250해줘도 원근 잘보인다고할거구요


    위에 도수들 차이가 뭔지 감이안오시나요???

    @계속 원근 손님이 잘보인다고 확인했고 도수에 문제없다라고 역시나 답을 내리셨네요뭐

    위에 도수 예시들마다 차이는 중간거리 시야좁거나 도수변화폭이 커서 애매한거리가
    예전안경보다 그나마 좀더 나을까에대한 차선으로 선택해야지 계속 손님이원근잘보인다고했다구요! 중간거리가 문제라구요! 라고 또 말하시면 그냥 그만말하는게 낫겠네요.


    긴글 고민스러워보여

    나름 읽기 편하게 참고하시라고 좋게좋게 포인트나 좀더 나은선택일까해서 말해드리는데 아예 답을 결정하고

    손님이 진상이고 님 잘못없습니다 라는소리를 듣길 원하는지.. 기운빠지네요


    오늘 고생하셨습니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8:48 (*.179.120.165)
    답을내린게아니고 본문 안보셨어요 도수조정 해드려볼려고 여러 대화했던거?? 이사람은 자기가 만족하는걸 찾을때까지 계속 말할겁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그4개를 다해줄꺼에요??말씀하신대로 해줫다쳐도 첫번째 안경쓰면 원거리가 지금 쓰는안경이랑 비슷한데 맨눈이 잘보여하면서 불편해할꺼고 내안경이 잘보일꺼다 찾고 두번째 안경쓰고 이안경은 왜 또 중간거리가 잘보이냐고 찾고 세번째 네번째도 같을텐데 지금 그분스타일 보면 모르겠어요??그리고 본문에 마지막에 손님이 한말 못보셨어요??거기서도 몇번바꿔서 해달라고해서 그냥 여기서좀 해달라고 했다니까 제발 글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 진짜 ㅋㅋㅋㅋㅋㅋ소름돋네요ㅋㅋㅋ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8:59 (*.179.120.165)
    글을 쓴이유는 해결못하니 해결해달라고 쓴글도 아니고 그리고 못마춰줄것같아서 환불한게아니라 이렇게까지해서 휘둘리면서 팔기시러서 다른손님한테 집중하려고 환불해줫다 난 이렇게 했다 그러니 존경하는 안경선후배님들은 참고하셔라라는 넋두리같은거였습니다 왜 해결을 할려고하세요ㅋㅋㅋㅋㅋ해결될것같지도않고만 도수 한도수씩 뺏다 넣엇다 뭐 한 10조 시킬꺼에요??손님이 이해를 안할려고하는데??ㅋㅋㅋㅋ
  • 음.. 2021.01.17 19:18 (*.117.108.156)
    해결할려고 말한게아닌데요
    댓글 제대로안보신거같아 소름돋네요

    결론까지 말했는데 반복되지않게 다음에도 비슷한손님오면 첫단추인 도수조정에서 실수아닌실수 하지않게 기약하라고

    반품 손에꼽을정도로 없이 잘하시는분같은데
    다른분이라도 오면 또 PL 에 ADD300씩 떄려박을까봐 상도수 가입도 왕창넣고 잘하시는분이 실수하실까봐 말한거구요
    제가
    댓글남긴거에
    손님이 이해도가 낮아 손님이이해하려하지않는거 대해서도 얘기했습니다
    님꼐서 처음 원근 과도하게 변경한것과 손님이 이해하려하지않는거까지 겹친문제구요

    나홀로 백까지하시고 퇴근하셨다든데 고생하셨네여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9:26 (*.179.120.165)

    아주 검사의 신나셨네요ㅋㅋㅋㅋㅋ그러니까 그런손님만나면 알아서 감잡으셔서 이손님은 그런손님이다 감잡으셔서 적응하라고 돌려보내지마시고 add+250넘지않게 잘처방해서 파세요ㅋㅋㅋㅋㅋ누가보면 크레임걸려서 가게망하는가게인줄알겟네ㅋㅋㅋㅋㅋ남의가르마 신경쓰지마시고 본인가르마 잘타세요ㅋㅋㅋㅋ오늘은 60나왓네요 검사의신님도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ㅋㅋㅋㅋㅋ담당자 다음주에 온다는데 다초점여벌 상평 add+275이상 만들지말라고 크레임덩어리라고 전달해드릴께요ㅋㅋㅋㅋ

  • 음.. 2021.01.17 19:31 (*.117.108.156)
    마지막에 훈훈하게 비꼬고 대단하십니다.

    님같은분들이있어야 ADD300도 주문들어가고 렌즈회사가 돌아가죠..
    고생했어여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9:33 (*.179.120.165)
    거기서 맞추면 가까운게 안보이는데 그래도 이도수를 넘으면 안된다고 해야 님한테 맞추고 가까운데 안보인다고 저희매장와야 제가 그렇게 처방해드리죠ㅋㅋㅋㅋㅋ
  • 음.. 2021.01.17 19:39 (*.117.108.156)

    저한테 오면 처음 문진이랑 소통부터 누구처럼 잘보이냐안보이냐라고 원시미교정을 안하고 원용근용 무조건다 떄려박지않아서 한방에 해결합니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9:39 (*.179.120.165)
    아직도 기존다초점에 상도수조정은 하면안되고 add1~2단계만조정이 크레임적으니 그렇게 처방해야되고 저교정이 국룰인것처럼 생각하시는분인걸보니 나이가 솔찬히 어느정도 있으신것같은데 여기서 마무리하시죠ㅎㅎㅎ한수배운건 인정합니다 말하시는거에선느ㅎㅎㅎ
  • 음.. 2021.01.17 19:42 (*.117.108.156)
    저교정이 국룰이아니라
    완전교정이 원칙이지만 그렇게말한 그쪽은 원시자체도 완전교정안했을뿐더러
    완전교정값을 알고있다한들 적응못하면 이론적인 소리밖게안되니 하는소리죠
    차이가 많이나면 유두리있게 경험도있으신분이 왜그러셧는지모르겠넹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9:48 (*.179.120.165)
    원근 도수 안때려박고 근시도수만 빼서 근용 불편하다고 하면 근용한도수올려서 다시해주고 또 안보인다하면 도수올려서 다시해주고 이렇게 순차적으로 해야도된다는건데 지금 그냥 도수때려박앗다는말아니에요?ㅋㅋㅋ
  • 음.. 2021.01.17 20:26 (*.117.108.156)

    나홀로라 하셨으니 본인주관대로 가치관 검사법 귀닫고 뚝심있게 하셔야 매장이 유지가 되니 번창하실겁니다.
    그리고 제 나이는 30대 극초반입니다.^^솔찬히 많지는않은데 오늘 잠 잘주무시고 내일은 좋은손님만 오실겁니다.

  • ㅁㅁ 2021.01.17 19:49 (*.102.63.158)
    음님 고생이 많아요 ㅠ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9:53 (*.179.120.165)

    그럼 하나만 물어봅시다 본인안경 R-050 L PL a+250 에 이안경으로 자기가 잘보이는거리를 땡겨보고 밀어도 보다 찾는데 지금 이안경이랑 지금 이사람이 찾는 안경을 맞춰줄수있는 도수가 어떻게 되나요?도수조정을 어떻게해야 원래쓰는안경으로 본인안경보다 잘보이거나 비슷하게 맞춰줄수있어요?그리고 참고로 근거리가 아니고 바닥에 놓고 밀면서 멀리도 놓고보고 거울에 대놓고 한걸음 물러서도 보고 단 원근거리 다잘보이는 상태로여야댑니다 배울수있는 기회를 주세요 자꾸 헛소리하지마시고

  • ㅁㅁ 2021.01.17 20:00 (*.102.63.158)
    고객이 자신의 안경을 쓰게 하고 잘보이는 상황과 안보이는 상황을 만들어주고 설명해서 이해를 시켜드려야지 자꾸 도수도수 도수만으로 해결이 될 상황이 이미 넘어섰는데 ㅋㅋㅋ 첫단추를 잘끼웠어야지 ㅉㅉ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20:06 (*.179.120.165)
    그래 이거리에선 새로맞춘게 이게 잘보여 근데 한걸음 물러서면서 본인안경쓰면서 이거리에선 이게 잘보여라고 하는데 이거리에서도 새로운안경이 잘보이게 맞춰달라는데 도수처방값좀 주세요 배우게 좀 ㅅㅂ 짜증날라카네ㅋㅋㅋ
  • 음.. 2021.01.17 21:01 (*.102.128.59)
    김포 아이ㅅ안경원사장님이신가
    그 손님은 어쨋든 이미 물건너 간거고 코로나때매 만원이라도 아쉬운마당에
    좀만 노력햇으면 됏을거 손님탓으로 돌리지말자구요
    추후에 비슷한 눈 오면 원근 도수조정및 소통인 첫단추만 잘해주면 클레임확률 확주실거에요
    실명제가아니라 막말하셔서 그런지 5년차 전후고집이보이네여
  • 33살 사장 2021.01.19 19:54 (*.22.125.223)

    글쓴이 조만간 문닫겠다

  • ㅁㅁ 2021.01.17 19:44 (*.102.63.158)
    맞는말씀... 이분말에 동의
  • 2021.01.17 16:38 (*.222.20.145)
    add가 높아지니 중간거리가 불편해지지 고로 내가볼때 원용 +025-025 180 add 250 or 275로 처방했으면 원용도 잘보이고 근거리고 잘보이고 중간거리도 잘보임 기존안경r:-0.50 l : 평면 add 250였을때 우측땜시 원거리 근거리 잘안보였음 새로해줬던 도수 상평에 add 300 원거리 안경쓴거보다 맨눈이 더 잘보인다고할수있고 근거리 좀떨어뜨려놓고 보면 더 안보임 중간거리는 더 불편해지고 고로 상부 원시나 단난시로 교정 add +250이상 안올라가는 방향으로 해주면 중간거리더 나아짐
  • 음.. 2021.01.17 16:46 (*.117.108.156)
    이렇게 도수 너무 많이올려서 시야가좁아지면 당연히 중간이나 도수변화폭이 크고 좁아서 불편해진다 라는걸 연결시켜 이해하시면되는데

    다초점 시야좁아지는거 얘기하지말고 중간거리가 왜 예전 안경보다 안보이는지에 대한 문제를이해좀 하라고오히려 반문하시니 ㅠ
  • 2021.01.17 17:34 (*.222.20.145)

    이해하시죠 이런도수에 이런사람 수도없이 경험했음 ㅋㅋ  내가볼땐 저사람 경력이 짧은저년차같음 ㅋㅋㅋㅋ 이래서 경험치는 무시못하는거지 도수만 봐도 대충 답나오고만 별것도 아닌거같고 손님이 개진상이니 어렵네 마네 어쩌고 저쩌고 자기합리화짓 ㅋㅋㅋㅋㅋㅋ

    ps 그리고 오피스렌즈같은게 나온이유가 add가 높고 사무쪽 즉 중간거리이용이 많은사람들이 만족도가 높은건데 글쓴이는 오피스렌즈 팔아는 봤나 심히 의심스러움 누진이고 오피스렌즈고 기본적인 설계먼저 이해하고 누진팔아라 안그러면 괜히 누진클레임에 인식만 더러워져서 나중에 그런사람들 다시 누진돌리기 힘들어짐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8:49 (*.179.120.165)
    이새끼는 또모야 상평이나 근원시에 add 걸리면 고급누진인것마냥 시야넓다고 오피스파는새끼는 그냥 찌그러져 계세요
  • 2021.01.17 22:43 (*.111.10.22)
    아니 이해력이 딸리는건가? 저걸 이렇게 해석을하네 ㅋㅋㅋ 누가 오피스로 누진이라고 파냐 내말이해안돼? 기본적인 설계방식 공부좀해라 니가 쓴글이든 답글이든 내용들 보면 쓸때없는 똥고집에 그냥 니말만 존나 하고 듣는거 싫어하고 이해력딸리고 딱그래보이는데 요따구로 하면서 오는 손님들 만족하고 보내주겟냐 니 꼴린대로 해라
  • 웃기는쉐이노 2021.01.17 17:43 (*.157.241.177)
    이건 또먼데...자판때기로 실실 쪼개면서 개아리타노...
  • 맞습니다. 2021.01.17 18:57 (*.250.131.162)

    제가 볼때 손님이 중간거리가 안보인다는것은 시력검사가 잘되었기에 생기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고요. 그 이유를 설명해야하는데 서로 소통이 불가할경우 환불이 답입니다.

  • 묻고더블로가 2021.01.17 19:14 (*.179.120.165)
    제 검사 잘됫다고 하는게아니고 소통이 안되는 손님을 오랜만에 만난썰로 풀었더니 자꾸 해결할라고하니까 말이 길어지네요ㅋㅋㅋㅋ
  • 이지은아 2021.01.17 19:41 (*.119.51.98)
    음... 맞춤법부터 좀 어떻게 안될까요? 애 낳으세요 ?
  • 자랑질오지고요 2021.01.17 20:02 (*.157.241.177)
    머여 이거 관심종자여...고집불통이여...어제는100팔앗네 오늘은 60팔앗네 자랑질하고싶은거여...넘 말하는거는 전부 비꼬고 니 말만 다 맞냐 ㅋ
  • 정신나간시끼많노 2021.01.17 20:17 (*.157.241.177)
    매장상호랑 갈켜주면 손님한테 문자해서 보내준데 ㅋ 말이여똥이여 ㅋ
  • 사람 2021.01.17 21:41 (*.38.87.235)
    비록 감정이 조금있지만

    학술적인 토론 잘봤습니다

    격해진 부분도 있지만 이런 종류의 토론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 조금다른 의견도 있지만 안경전문가로서 비대면이지만 전문적 토론과 대화의 장이 있었으면 합니다

    모두의 주장하신 의견 실무에 참고 하겠습니다
  • 신들린84 2021.01.17 22:12 (*.170.130.135)
    밑에분이 실컷조언해줬더니 길길이 날뛰네요 정신수양이 필요한듯.
    이럴거면 질문하지마시길 여러의견 들어보는것도 나쁘지않아요
    외골수스타일인거같은데 피곤합니다.
  • 무지 2021.01.17 23:12 (*.56.4.56)
    음.. 님이 고생하시네요..힘내세요!
  • ㅇㅇㅇ 2021.01.18 11:23 (*.20.168.238)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멀리 가까이 전에안경보다 훨 잘보인다고 만족하고 가셨는대 중간거리가 전에 안경보다 못하디거 하더군요..
    전에 안경도수는 잘 기억은 안나나..누진한지 7년이나 지났고 검삿해보니 가입도 많이 부족하여..
    가입도를 두단계올린것은 기억합니다..원거리는 난시를 한단계정도 올린것으로 기억..
    아무튼 멀리가까이 깨끗하다 하셨는대 그놈의 중간이 문제였습니다..손님은 그냥 쓴다고 하셨지만..피팅으로 경사각 많이주고..
    정간거리 좁히니 훨낫내..하고 가시더군요..가입도를 높이면 중간거리볼때 불편한것은 어쩔수없는 안경사가 해결해야할..숙제같습니다.
  • 너금마 2021.01.18 11:50 (*.230.83.119)
    상평에 애드 300이면 너같으면 쓰겠냐?
    그것두 외면 누진을?
    다초점에 대한 지식이 존나 많은 너도 적응 못할 렌즈를 소비자가 적응하것냐?
    너가 맞다고 하면 그게 소비자 입장에서 맞는거냐?
    쓰는 놈은 너가 아니라 소비자여 이런 박끄네 같은 새끼야.
    븅신이 사람들이 조언을 해주면 감사하게 쳐 받을 것이지 어디서 모지란 지식가지고 잘났다고 설쳐.
    멍청한 새끼
  • 나홀로깡쇠 2021.01.18 11:58 (*.216.105.180)
    부탁인데 다초점처방할때 평상시 근거리보는 거리와 습관(눈을 내리는지, 턱을 드는지)정도는 확인하고 검사하세요

    검사시 목적근거리를 체크하고 목적거리에따라서 도수처방이 달라진다고 고지하면 왠만한 바보아닌이상 이해합니다.

    불완전판매의 예시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본문 앞부분에 답이 나와있습니다.

    <<"원거리는 맨눈이 제일 잘보여 오히려 안경을 쓰면 덜보이고 가까운곳이 예전만하지못하네 잘좀 맞춰줘요">>

    구안경의 피팅상태는 확인해 보셨나요?

    구안경장용상태에서 아이포인트는 확인해 보셨나요?

    문답상 손님은 기존안경을 올려서,혹은 틀어진상태로 장용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니 원거리는 벗는게 잘보이고 전방시나 하방시에 근거리는 불편하지만 어준간한 거리는 잘 보인다고 했겠지요

    문진때 이러한 것을 확인하고 손님에게 설명했다면 어땠을까 합니다.

    ............진상은 태어나는게 아니라 만들어지는겁니다.
  • vf3 2021.01.18 12:32 (*.163.241.231)

    스트레스 덜받을려면 저런 손님은 환불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정확한건 대화한 사람이 잘알겠지만 글내용만 보기에는 글쓰신분이 안경사로써 능력이 부족해 보인것도 맞아요. (도수처방을 말하는게 아님)
    머 글에도 본인이 실력을 더쌓아야 된다고 말한거 보면 머가 부족했는지 어느정도는 알꺼라 봅니다.

  • 123 2021.01.18 12:47 (*.114.55.192)
    저 손님 합정으로 보내지 말고 내게 보내주지 ㅠㅠ
    요즘처럼 개시하기 힘든때에 저런 고급손님을 버리네 ㅠㅠ
    위에 말 많이 나왔지만 처방이 잘못되어 불편러가 된거 같은데 ㅠㅠ
    누진을 그냥 쉽게 처방하고 쉽게 내쳐버리네 ㅠㅠ
    난 개시도 못해 죽겠는데 저런분을 내껄로 못만들다니 ㅠㅠ
    내게 저런분 한분만 들오면 좋겠다 ㅠㅠ
    개시 언제하누 ㅠㅠ
    어제도 쉬었는데 ㅠㅠ
  • 마춤뻡쫌마춰주셉욥^^ 2021.01.18 14:48 (*.38.39.9)
    댓글에서 손님한테 똥고집부릴게 보이네요
  • 맞춤법좀 지키자 2021.01.18 15:41 (*.74.56.93)
    낳아야 됩니다래 ㅋㅋㅋㅋㅋㅋㅋ맞춤법도 그렇고 그 사장에 그 손님인듯 ~ 둘이 잘어울릴듯 ^^
  • 걍뒤지자 2021.01.19 00:42 (*.39.214.89)
    와진짜 이쌔기 몇년차일까나 홀로임? 장사어떻게함?? 백퍼 1년안에망한다 무식하고 지식없으몀 배울생각하지 발끈하고자바쪗네 . 책좀봐라 와이새끼 댓글볼때마다 답답하고 화가난다 븅신이 하루쓰고 환불부터가 넌 단초점만팔아라 손님이 먼가이상해 원근거리는잘보이는데 전에안경보다 편하지않아라고햇을때 답이나오는데 중간거리 중심부 문제인거 검안에답은없다생각한다 그래도 상식적으로 전처방무시하고 4단계는오바다 솔직히 3년된구닥다리 똑강든도수나 -0.25 add 250 또는 양평에 add 250 그전안경보다는잘보인다함 그래.니검안이정답이다 치자.그럼 add값이 두단계올르갔는데 중심주변부 더흐릿하고 주변부시야 불편할껄알면 고객님 이러이러한이유로 원근거리는잘보일텐데 중심주변부가 불펀할수있다구 미리말하구 회사책자보면 안경 누진중심부그려진거보여줘서 설득해서 한단계렌즈압그레이들하든가 안되면 누진대긴회사로하든가 손님이싼거싼거햇다고 싼것만팔려하닌까발전이없지
    그리고 아무도안물어보냐 이놈이 어디회사 어떤렌즈 누진대길이도.
  • 33살 사장 2021.01.19 19:51 (*.22.125.223)
    글쓴이 add300 처방해놓고 중간거리를 논하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9721 5천만원으로 오픈할수있나요? 17 2021.01.18 1826
9720 안경원 때려치고 사업시작 대박났네요 10 2021.01.18 1623
9719 이번달 어떠신가요? 3 2021.01.18 950
9718 오픈이 답이다. 2 2021.01.18 1038
9717 13년차다 24 2021.01.18 1602
9716 카드로 결제한거 고객입장에서 홈택스에서 보려면 어디서 해야되죠? 1 2021.01.18 1088
9715 렌시스 라는 곳에서 온라인으로 도수 렌즈까지 판매하네요 8 2021.01.17 1464
9714 이래야 안경사들이지ㅎㅎㅎ 3 2021.01.17 1291
9713 (진지글)3년차 오너 이런상황에 어찌해야할까요..?와.. 4 2021.01.17 1580
9712 구인 모냐? 10 2021.01.17 1663
9711 대구모대학 교수가 권한 1.74청광가격 45,000원 7 2021.01.17 3257
9710 열심히 일했는데 짤렸다 와 1 2021.01.17 1416
» 아래 환불건에 관련해서 댓글 감사드려용^^ 45 2021.01.17 1490
9708 선배님들 미러편광 질문이있습니다. 2 2021.01.17 607
9707 블루코팅 렌즈 어디서 나오죠?청광기능되는? 6 2021.01.17 754
9706 안경사의 어느날...(줄인다고 줄였는데 다소 욕이 있는점 죄송합니다...) 시즌1 마지막화 11 2021.01.17 1332
9705 이거보다진상받아본사람이 있을까요?와.. 2 2021.01.17 1096
9704 애니아이에서 요일별 매출 어떻게 보나요?? 2 2021.01.17 722
9703 안경사 소설작가들보아라 2021.01.17 518
9702 안경사 선배님들 12 2021.01.16 137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06 507 508 509 510 511 512 513 514 515 ... 997 Next
/ 997


사업자등록번호 : 819-88-00509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0-서울용산-1300호
학원설립/운영등록번호 : 제3286호 |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번호 : 제 원격-3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번호 : 서울서부 제2021-06호
상호 : (주)아이옵트코리아
대표 : 김수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진선 | 프로그램등록번호 : 2008-132-003545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29 예안빌딩 4층 (04320) E-mail : cr399231@gmail.com
대표전화 02-773-1513
XE Login